세종투데이
사물인터넷 혁신융합대학사업단, IoT & AI 분야 전문가 초청 4월 월간 세미나 진행
- 2026.05.14
- 205
▲디시전 인사이트 이후선 대표
사물인터넷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지난 4월 27일, 대양AI센터 B103호에서 IoT & AI 분야 전문가 초청 4월 월간 세미나를 진행했다.
월간 세미나는 IoT 및 AI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생들이 최신 기술 트렌드와 산업 현장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디시전 인사이트의 이후선 대표가 ‘AI로 인한 코딩의 진화‘를 주제로 AI 활용에 따른 업무 생산성 향상과 데이터 활용 방식에 대해 강연했다.
이후선 대표는 엑셀과 연동된 클로드(Claude) 등 다양한 AI 도구를 활용해 데이터를 전처리하고 시각화하는 과정과 자연어를 SQL 쿼리로 변환하는 사례를 시연하며 생성형 AI의 발전에 따른 실무 활용 가능성을 소개했다.
또한 AI가 작업을 자동화해 주는 편리한 환경 속에서도 데이터를 정확하게 해석하기 위한 통계적 기초 지식과 좋은 질문을 던지는 능력인 비판적 사고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세미나에 참여한 지능정보융합학과 김경환(석사과정·26) 대학원생은 “엑셀과 같은 일상적인 툴에 생성형 AI를 결합하여 데이터 기반의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이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취재/ 조민석 홍보기자(minseok020929@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