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말씀 중인 세종대 배덕효 총장
광진구와 세종대 캠퍼스타운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한 지역상생 문화축제 '2022년 함께하세종'이 지난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세종대 대양AI센터 앞 광장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광진구민, 세종대 학생을 비롯해 청년창업가, 캠퍼스타운 사업 참여자들이 참여해 함께 행사를 진행했다.
28일에는 세종대 중창단 동아리, 기타연주 동아리 한울림, 흑인음악 동아리 더블랙, 밴드 동아리 사운드 플러스가 참여한 버스킹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29일에 진행된 본 행사는 교수 합창단과 오케스트라 공연, 토크콘서트, 풍물 버스킹, 한국무용과 학생들의 축하공연, 개막선언, 캠퍼스타운 창업팀 데모데이 시상식, 실버 뮤지션 갈라쇼, 주민콜라보 패션소, 폐막선언, 초대가수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본 공연 외에도 작은 마을디자인, 군자로 문화상권활성화 등 캠퍼스타운지원센터가 진행했던 사업성과를 전시한 부스가 마련됐다.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을 소개하고 세종대 학생들의 작품을 판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코너도 운영됐다.
이날 행사에는 배덕효 세종대 총장을 비롯해 김경호 광진구청장, 김영욱 캠퍼스타운단장, 각 시구의원들이 참석했다.
배덕효 총장은 축사에서 “2년 만에 지역주민들과 세종대가 함께하는 축제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 문화행사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들을 계획해 지역주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취재/ 이연주 홍보기자(accioneuru@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