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리본필라테스 양병희 대표와 산업대학원 배기형 원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대학원은 지난 10월 25일 광개토관에서 리본필라테스와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스포츠 산업(헬스케어)의 공동연구, 연구시설의 활용, 인재 양성 분야 등에서 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진행됐다.
리본필라테스는 새롭게 태어난다는 뜻인 ‘Re-Born’의 의미로, 2015년에 설립된 뒤 일반인 대상의 필라테스 교육 및 전문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기관이다. 공인 국제 자격증 취득을 통해 트레이너들이 회원들의 체형, 체력, 운동 능력별로 올바른 운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전문성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공동 연구 및 교재·교과과정 공동개발을 추진하며, 양 기관이 보유한 연구시설 공동 활용, 리본필라테스 임직원 및 강사 입학 시 장학금 지급, 필라테스 자격 과정 교육비 일부 감면 등의 상호 협력을 진행한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산업대학원 배기형 원장은 “‘리본필라테스와의 산업대학원의 MOU를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헬스케어분야의 공동연구와 개발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 대학과 산업체의 이론과 현장의 실무가 연결되어 실용적인 지식이 융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취재/ 유지미 홍보기자(exblockshi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