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호균 부장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강연을 듣는 학생들
중앙동아리 세종투자연구회는 지난 11월 17일 집현관 503호에서 하나증권과 함께하는 글로벌 매크로 투자강연회를 진행했다.
1부에서는 하나증권 김호균 부장과 도현수 대리가 글로벌 채권과 원자재, 주식과 선물옵션 시장을 통해 보는 매크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호균 부장은 △코로나 위기와 코로나 랠리 △스테그플레이션과 AI 열풍 △매크로 분석의 의미 △대학생 맞춤 글로벌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 설명했다. 도현수 대리는 증권시장에서 투자할 수 있는 주식, 채권, 금융상품의 모든 것을 개관했다.
2부에서는 금융권 취업 멘토링을 진행해 현직자와의 만남을 갖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 강연회 참석자 중 희망자는 4주간 글로벌 투자·트레이딩 아카데미에 참여한다. 투자 아카데미에서는 국내·외 채권 특강을 진행하고 금융상품을 정리한다. 트레이딩 아카데미에서는 해외파생 트레이딩 입문과 차트 강의 및 모의투자를 진행한다.
강연회에 참여한 송원근(데이터사이언스학과·20) 학생은 “쉽게 알기 힘든 증권 상품 16종에 대해 간략히 알게 돼서 좋았다”고 말했다.
세종투자연구회 회장 김태원(데이터사이언스학과·19) 학생은 "세종투자연구회는 전국 유일의 파생상품팀을 보유한 투자동아리로 하나증권에서 많은 관심을 보여 그 강점을 키울 것이다. 하나증권과의 이번 만남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관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취재/ 강은지 홍보기자(keej175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