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학기 전체교수 연수회에서 2016년 강의평가 우수 교수 시상이 있었다.
세종대는 2월 23일 광개토관 15층 소극장에서 2017학년도 제1학기 전체교수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연수회에서는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운영 발표, 인공지능 관련 교육, 성교육 특강 등이 있었다. 또한 2016년 강의평가 우수 교수 시상과 정년퇴임식이 진행되었다.
공성곤 컴퓨터공학과 교수와 박성권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는 플립러닝 수업계획 사례 및 운영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박성권 교수는 “플립러닝을 진행하면 학생들이 수업의 주체가 되고,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쌍방향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김진형 지능정보기술연구원 원장이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 특강을 진행했다. 김진형 원장은 강의를 통해 다양한 인공지능 사례에 대해 설명하면서 ”변화하는 사회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생각의 대전환이 필요하며 더욱 스마트하게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2부에서는 2016년 강의평가 우수 교수 시상이 있었다. 강자모 영어영문학과 교수 외 10명이 수상자로 선정되어 시상대에 올랐다. 특히 김해동 항공우주공학과 교수는 PBL 우수 수업 교수로 선정되어 이목을 끌었다.
*플립러닝: 역진행 수업으로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수업시간을 학생과의 상호작용에 최대한 할애할 수 있는 교수학습 방식을 의미한다.
취재 및 글 | 김연서 홍보기자(akdl78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