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SW 중심대학 지원사업단, 교수 대상 ‘인공지능 특강’ 개최
2017-03-08 hit 1250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신수용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SW 중심대학 지원사업단’이 마련한 AI(인공지능) 특강이 지난 27일 세종대학교 율곡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공부하고 이를 활용하고자 하는 여러 학과 교수들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기존 인공지능 강연에서 미흡했던 실습교육을 보다 강화하여 직접 운용하도록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다.

연사로는 신수용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가 초청되어 ‘Orange *Data Mining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기계학습 소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간단한 이론설명에 이어 기계학습 소프트웨어 중에서 비전공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구 중 하나인 ‘Orange Data Mining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실습 기회가 제공됐다. 기계학습(Machine Learning)이란 인공지능 분야 중에서도 최근 가장 각광받는 기술 중 하나다.


백성욱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장은 “이번 특강을 시작점으로 교수님들이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융합연구를 진행하여, 전공분야에서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교육에서도 기계학습을 접목시킬 수 있는 새로운 시도들이 일어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data mining : 데이터 베이스 내에서 어떠한 방법(순차 패턴, 유사성 등)에 의해 관심 있는 지식을 찾아내는 과정.



취재 및 글 l 최상관 홍보기자(sapsalca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