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대학원, 한국외식관광진흥원과 MOU 체결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은 지난 6월 17일(화) 광개토관 앰베서더홀에서 한국외식관광진흥원과 상호 교류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교육과 실무 현장에서의 연계를 강화하고,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하며, 기술력과 자원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다양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상생의 기반을 다지기 위한 것이다.
한국외식관광진흥원은 외식산업과 관광산업의 융합을 통해 대한민국 식문화 발전과 관광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단체이고, 전문 인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콘텐츠 개발, 정책 제안, 인재 양성, 지역 상생 모델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기관으로 이 기회를 통해 소속 인력의 경력 개발과 전문성 제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양 기관이 공동연구 추진, 연구시설 공동 활용, 교육지원(장학금 혜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안윤영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문과 산업의 연결고리가 더욱 단단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진흥원 구성원들의 교육 참여가 실무와 이론 간의 자연스러운 교류로 이어져, 보다 현장성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