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 제1회 척추측만증 및 자세부정렬 통합 컨퍼런스 성료
2025-06-27 hit 114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컨퍼런스 행사 사진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는 지난 6월 15일 학생회관 대강당 B1에서 ‘제1회 척추측만증 및 자세부정렬 통합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척추측만증 인식의 날’을 기념해 마련된 행사로, 스포츠와 의학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연령대의 신체 정렬 문제와 그에 따른 맞춤형 운동 솔루션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1부 ‘척추측만증 인식의 날 기념 컨퍼런스’와 2부 ‘연령별 신체 부정렬 예방과 운동 솔루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삼성서울병원 강동호 교수의 ‘척추측만증 수술의 다양한 접근법’ △서울대병원 박성아 센터장의 ‘척추측만증 치료를 위한 최신 가이드라인과 임상 적용’ △K슈로스파인 이상길 대표의 ‘운동 계획의 기준과 핵심 원칙’ 강연이 이어졌다.


2부에서는 △소아·청소년의 척추 정렬 변화와 운동 전략(최세인 원장) △성인·중장년·노년층 대상 연령별 맞춤 솔루션 △근막 회복과 재활 전략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연령과 상태에 따른 다양한 체형 개선 접근법을 공유하며,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통합적 시각을 넓혔다.


행사 총괄을 맡은 강덕모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 주임교수는 “본 산업대학원은 온라인 기반 수업을 운영하고 있지만, 오프라인 컨퍼런스를 통해 현장 중심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함께 나누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컨퍼런스는 스포츠와 의학이 접목된 융합형 교육의 좋은 예시로, 앞으로도 보다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취재/이다빈 홍보기자(agfa845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