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세종대, 폴라리스오피스와 협약 체결
2024-12-04 hit 465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MOU 참석자 단체사진


세종대는 지난 11월 28일 집현관 10층 소회의실에서 폴라리스오피스와 계열사인 폴라리스AI파마와의 공동연구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종대의 학술 역량, 폴라리스오피스의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 폴라리스AI파마의 제약 연구 전문성을 결합해 제약 산업 전반에서 AI 기술 활용을 극대화하고 각 기관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폴라리스오피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와 플랫폼에서의 호환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종대 엄종화 총장, 김형욱 대외협력처장, 송형규 인공지능융합대학장, 산업대학원 양재장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주임교수, 경영학부 이용기 교수,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 전창재 교수, 최우석 교수, 심태용 교수, 이수진 교수, 경영대학원 김상민 박사, 그리고 폴라리스오피스 지준경 대표, 이해석 부사장, 조정완 그룹PR 담당이사와 폴라리스AI파마의 장도영 연구소장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AI 기술 활용 경영·데이터분석·제약 분야의 연구 △제약 연구 등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AI 기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 △AI 기술 관련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 등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세종대 엄종화 총장은 “AI 분야가 전 셰계적으로 주목받는 상황에서 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AI파마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게 돼 뜻깊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각 기관의 발전은 물론 세종대가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질 수 있길 소망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취재/ 사공찬민 홍보기자(sacm548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