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더 큰 세계(POOL)로 뛰어들다” 산업디자인학과 졸업전시회 ‘JUMP INTO THE POOL’
2016-10-12 hit 2348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산업디자인학과 졸업전시회에 선보인 작품들


세종대 산업디자인학과 졸업전시회 ‘JUMP INTO THE POOL’이 지난 10월 5일부터 14일까지 열흘 동안 교내 광개토관 지하1층 아트갤러리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졸업전시회는 졸업을 앞둔 45명의 학생들이 새로운 사회(POOL)에 나가기 전 “끊임없이 움직이는 하나의 큰 일렁임”이라는 의미로 ‘JUMP INTO THE POOL’이라는 타이틀을 붙였다. 다소 무게감이 있었던 예년의 전시회와는 달리 올해는 POOL이라는 키워드와 함께 밝고 다가가기 쉬운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역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8개월이 넘는 준비기간을 거친 이번 전시회는 생활소품, 자동차, 악세사리 등 실용성과 심미성을 갖춘 92점의 다양한 작품들로 관객을 맞이하고 있다.


한편 오는 2017년부터 예체능 대학의 산업디자인학과가 소프트웨어 융합대학의 디자인이노베이션 전공으로 개편된다. 35회에 걸쳐 이어져온 산업디자인학과의 졸업전시회는 이번이 마지막이지만 앞으로는 디자인이노베이션 전공으로 발전적 변신을 하는 만큼 다양한 분야와 융합, 더욱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취재 및 글 | 김겸은 홍보기자(kke9703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