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산학협력단, 제4회 SW코딩역량평가(Test Of Software Coding, TOSC) 개최
2023-05-31 hit 328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TOSC 4회 포스터 


산학협력단의 SW역량평가인증원은 4월 29일 제4회 SW코딩역량평가(TOSC)를 실시했다. 


TOSC는 Python, C에 대한 프로그래밍 활용 능력 인증으로 신청자가 희망하는 언어와 등급을 선택해 진행된다. 


TOSC는 난이도에 따라 1/2급과 3/4/5급으로 분류되고 해당 급수를 통과하면 산학협력단 SW역량평가인증원이 발급하는 코딩 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1급과 2급은 복잡한 논리 구조와 정의가 복잡한 문제에 대한 개념 이해와 알고리즘, 자료구조를 활용한 문제해결 능력과 함수 및 클래스를 활용해야 하는 단계이다. 3급은 복합 반복문, 배열, 탐색, 정렬 등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코딩 능력을 평가하는 단계이다. 4급은 복합 조건문, 단순 반복문 등의 코딩 능력을 평가하고 5급은 변수 입출력, 단순 조건문 등의 기초 코딩 능력을 평가하는 단계이다. 


제4회 TOSC에서 제일 높은 단계인 1급에서 최고점을 맞은 학생은 2명으로 안치원(컴퓨터공학과·19), 채진우(컴퓨터공학과·18)학생이다. 


안치원(컴퓨터공학과·19)학생은 “평소 알고리즘 문제 풀이를 즐겨했는데, 학교에서 시험이 진행된다고 해서 즐길 수 있었다. 그동안 공부했던 것을 확인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채진우(컴퓨터공학과·18)학생은 “올해 TOSC에 어떤 문제가 출제될지 궁금해 응시했는데 모든 문제를 해결해 기뻤다. 이번 경험을 통해 코딩에 대한 동기부여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취재/ 윤서영 홍보기자(paimsg9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