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오는 5월 19일(월), 20일(화)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되는 ‘Global Talent Fair(GTF) 채용 박람회’ 라인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Global Talent Fair 채용 박람회’는 180여 개 외국인 투자 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외국계 취업 행사로, 외국계 기업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탁월한 진입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GTF 라인 투어는 GTF 스태프가 산업별 주요 기업 부스를 직접 안내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전 등록한 대학 참가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외국계 기업의 정보를 접하고, 현장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학생들은 다양한 산업군의 대표 외국계 기업들과 직접 만나며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사전 신청을 완료한 졸업생들은 박람회 현장에서 기업별 부스를 직접 방문, 현직자와의 1:1 심층 상담 및 면접을 통해 실제 채용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구체적인 취업 전략 수립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얻게 된다.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번 박람회 참여에 앞서, 졸업생들에게 영문 이력서 및 커버레터 첨삭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지원했다. 이는 단순한 박람회 참여를 넘어, 실질적인 글로벌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이다.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여는 취업 준비생들이 외국계 기업의 채용 트렌드를 직접 파악하고, 자신의 취업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경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람회 및 참여 관련 내용은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02-3408-4151)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대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