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5 상반기 면접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2025-05-20 hit 38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2025 상반기 면접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3~4학년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면접 실전 감각을 익히고, 모의면접 및 컨설팅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의 면접 대응력과 자신감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첫날에는 최신 면접 트렌드 분석과 효과적인 자기소개 방법에 대한 면접 전략 특강이 진행된다. 실습을 병행해 면접에서 중요한 첫인상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둘째 날은 직무별 인성 면접 실습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실제 면접 환경과 유사한 상황에서 1:2 면접 피드백을 받게 되며, 이후에는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퍼스널 컬러 진단과 스타일링 조언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 날에는 PT 모의면접 실습과 헤어 스타일링 컨설팅이 마련된다. 참가자는 실전 발표 상황을 경험하며 프레젠테이션 역량을 강화하고, 1:1 전문가 피드백을 통해 개인별 강점과 개선점을 점검할 수 있다. 면접 후에는 전문가의 맞춤형 헤어 컨설팅도 제공된다.


프로그램은 인문계와 이공계 전공을 나눠 운영되며, 각 분야와 직무에 최적화된 면접 전략을 교육할 예정이다. 실습형 중심 구성으로, 참가자들은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 면접 스킬을 체득할 수 있다.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면접 현장에서 당황하지 않고 자신 있게 임할 수 있도록 돕는 실전형 교육”이라며, “학생들이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면접에서 자신의 역량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세종대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