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대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의 ‘원데이, 세종클래스’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가 지난달 12일 ‘원데이, 세종클래스’ 행사를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미국에 거주 중인 재미동문과 그 가족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모교 방문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교류 확대와 입시홍보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세종대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의 ‘원데이, 세종클래스’ 행사 참석자들이 K-POP 댄스를 배우고 있다
행사는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됐다. 오전에는 교내 집현관에서 시작하는 캠퍼스 투어와 세종대 박물관 견학이 진행됐으며, 오후에는 대양AI센터에서 K-POP 댄스 체험, 한글 매직쇼, 한글클래스 등이 진행됐다. 클래스는 외부 전문 강사진이 참여해 한국의 대중문화와 전통문화를 동시에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후에는 0수료식 행사도 이어졌다.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내 동문들과의 지속적인 유대 관계를 강화하는 한편, 스포츠산업학과 대학원 과정의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산업대학원 최진호 원장은 “앞으로도 국내외 동문을 대상으로 한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대학의 위상 제고와 연대 강화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