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대 산업대학원의 최진호(왼쪽에서 네 번째) 원장과 한국중식요리협회 정권식(가운데) 회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산업대학원은 지난달 16일 교내 광개토관에서 사단법인 한국중식요리협회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산학협력 강화와 인재 양성, 스타트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 연구 및 연구시설 활용 △교육 및 장학 지원 △중식산업 기반 창업 및 전문 인력 양성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세종대 산업대학원의 최진호 원장과 한국중식요리협회 정권식 회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중식요리협회가 세종대 산업대학원 스타트업센터에 소정의 발전기금을 전달하는 기념식도 함께 진행됐다. 해당 기금은 산업대학원의 스타트업 지원 사업에 활용될 계획이다.
정권식 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 회원들이 외식산업 분야의 학문적 연구와 대학원 학습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공동 외식상품 개발, 진로 및 창업 협력, 산업 현장의 실무 경험 공유, 각종 세미나·포럼 개최 등 폭넓은 협력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진호 원장은 “이번 협약이 외식산업 발전과 창의적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