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주명건 세종대 명예이사장, 세종대 학교법인 대양학원 창립 77주년 기념식 개최
2017-05-12 hit 222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2017년 자랑스러운 세종인 상에 (주)성광유니텍 윤준호 대표 선정 -


▲ 학교법인 대양학원 창립 77주년 기념행사가 12일(금) 서울 중구 세종호텔에서 진행됐다.


세종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고등학교, 세종초등학교 등을 설립한 대양학원은 5월 12일(금) 오전 11시 서울 중구 세종호텔에서 학교법인 대양학원 창립 77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올해의 세종인상’ 수상자로 (주)성광유니텍 윤준호(41) 대표를 선정했다. 윤 대표는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과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세계 최초로 정보기술과 생명공학을 접목한 스마트 창호시스템 '윈가드'를 개발했다.


▲ 자랑스러운 세종인상을 수상한 윤준호 (주)성광유니텍 대표(좌측1번째),

주명건 세종대 명예이사장(왼쪽2번째), 세종대·세종사이버대 신 구 총장(왼쪽3번째)


윈가드는 창호 기술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2013년 대한민국 혁신대상, 2014년 창조경제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또한 2013-2015년 연속 3년 제품혁신대상을 수상했으며 2015년 으뜸중소기업제품 선정에 이어 2016년 'IR52 장영실상'을 통해 제품 혁신성과 기술 우수성을 입증했다.


▲ 대양학술상을 수상한 홍석륜 교수(왼쪽 1번째), 유상호 교수(왼쪽 4번째)


한편 세종대 식품생명공학전공 유상호 교수와 물리천문학과 홍석륜 교수는 최근 연구 실적이 가장 우수한 교원으로 선정되어 대양학술상을 수상했다. 또한 건설환경공학과 이현종 교수, 바이오산업자원공학전공 임진희 교수, 나노신소재공학과 손기선 교수, 기계공학전공 장강원 교수는 ‘애지헌상’을 수상했다.

주명건 세종대 명예이사장은 “창립자 주영하 박사님은 자기의 이익보다 나라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였고, 자기의 명예보다 겨레의 명예를 먼저 생각하셨다. 우리는 고귀한 이 뜻을 받들어야 한다. 대양학원 창립 77주년을 맞이하여 많은 수고를 해주신 신 구 총장과 교직원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대학의 설립 이념은 우리의 시대적 소명을 깨닫고, 국가와 민족의 발전을 위하여 훌륭한 인재를 키워내는 것이다.” 라고 치하했다.


신 구 총장은 “세종대는 인공지능, 가상현실, 무인카, 그리고 빅데이터 산업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끝.



세종대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