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환경융합공학과 노준성 교수, 과기정통부 ‘2025년도 신진연구자 인프라 지원사업’ 선정
2025-04-24 hit 114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환경융합공학과 노준성 교수


환경융합공학과 노준성 교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국가연구시설장비진흥센터(NFEC)가 주관하는 ‘2025년도 신진연구자 인프라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신진연구자 인프라 지원사업’은 신진연구자의 핵심 인프라 등 연구실 조기 구축을 통해 연구 초기부터 도전적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최대 3억 원의 연구비가 1년간 지원될 예정이다.


노 교수는 해양환경, 생물, 인간의 상호작용을 연구하며, 염생식물의 최적 생육조건을 찾고 이를 탄소 자원으로 활용하는 블루카본 연구를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아열대 해양식물까지 연구 범위를 넓혀 연안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관리와 탄소 저장능력 확보에 힘쓰고 있다.


또한, 그는 환경‧지구과학 분야 국제 저명 학술지인 ‘Communications Earth and Environment’(IF: 8.1, 상위 5%)에 논문을 게재하였으며, 대통령 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가 수여하는 탄소중립 녹색성장 유공 국무조정실장 표창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올해 신진연구자 창의‧첨단 인프라 지원사업에는 전국 이공계 전 분야에서 약 100개 내외의 과제가 선정됐다.



취재/ 권상혁 홍보기자(seankw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