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우주항공공학과 홍성경 교수, COEX Seoul에서 연구 결과 전시회 진행
2025-04-30 hit 33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홍성경 교수(우측에서 4번째)와 연구팀원들


우주항공공학과 홍성경 교수가 지난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COEX Seoul에서 개최된 ‘ITRC(대학ICT연구센터) 인재양성대전 2025’에서 연구 결과 전시회를 진행했다. 


ITRC 인재양성대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개최한 행사로 올해에는 전국 38개 대학의 81개 연구센터에서 4,500여 명의 연구원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분야별 우수 연구 성과물 전시는 물론 기업과 대학 간 산학 공동연구, 인력 양성 사례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었다.


홍성경 교수는 ‘UAM-eVTOL 융합 연구센터’를 2024년 설립하여 총괄하고 있으며, 미래 항공 모빌리티의 주축이 될 eVTOL 기체의 핵심 융합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eVTOL 시제기 △센서 융합 플랫폼 △배터리 시제품 등 다양한 연구 성과를 시연했다.


홍성경 교수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많은 민간 산업체와 교류하며 성공적인 연구 개발과 고급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앞으로도 고 안전·고 신뢰·완전 자율의 eVTOL 핵심 융합기술 연구와 인력 양성을 목표로 서양의 120년 항공 역사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심 항공 모빌리티 역사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취재/ 이현석 홍보기자(hslee9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