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물리천문학과 Rossi 교수와 학생들, ‘세계 이탈리아 연구의 날’ 기념 리셉션 참석
2025-05-09 hit 379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Graziano Rossi 교수와 학생들이 Emilia Gatto 이탈리아 대사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물리천문학과 Graziano Rossi 교수와 학생들이 지난 4월 22일에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주한 이탈리아 대사 관저를 방문해 ‘세계 이탈리아 연구의 날’을 기념하는 리셉션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신경생물학자이자 1986년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인 리타 레비-몬탈치니(Rita Levi-Montalcini)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교적 참여와 과학적 업적을 함께 기념하고, 특히 젊은 여성들에게 외교 분야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세종대에서는 Rossi 교수와 함께 유호균, 김동현(물리천문학과·19), 이동현, 윤인규, 송수연(물리천문학과·22) 총 다섯 명의 학생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Rossi 교수와 함께 Emilia Gatto 주한 이탈리아 대사와 직접 교류하며, 4월 22일 하루 동안 대사관에서 진행된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이탈리아의 과학과 문화, 국제 외교 현장에 대해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Rossi 교수는 “학생들에게 국제 외교 무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 이번 경험이 학생들에게 미래 진로를 고민하는 데 있어 긍정적인 자극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참석한 송수연 학생(물리천문학과·22)은 “양국의 발전을 위해 일하는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며, 대학생으로서 국제 교류의 중요성과 넓은 시야의 필요성을 느꼈다. 미래에 우리나라와 세계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하는 인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취재/ 김병찬 홍보기자(byeongchan10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