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음악과 교수진, 중국 심양음악대학교와의 교류협력 체결 기념 초청 음악회 진행
2025-05-20 hit 220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음악회 현장 사진(왼쪽부터 윤경희, 이기정, 오은경 교수)


음악과 이기정, 윤경희, 오은경, 최재원 교수는 지난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심양음악대학교에서 음악회와 마스터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방문은 세종대와 심양음악대 간의 교류협력 체결에 따른 일정으로, 음악과 교수진은 음악회와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세종대 음악 교육의 전문성과 예술적 깊이를 현지에 알렸다.


음악회에서는 바로크부터 낭만주의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레퍼토리가 연주됐다. △G. F. Handel & J. Halvorsen의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파사칼리아' △P. de Sarasate의 두 대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나바라, Op.33' △G. Rossini의 '세비야의 이발사' 중 'Una voce poco fa(조금 전 들은 그 목소리)' △F. Schubert의 피아노 삼중주를 위한 '마왕' 등 다채로운 클래식 명곡들이 울려 퍼지며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음악과 학과장 이기정 교수는 "중국의 명문 음악 교육기관인 심양음악대학교와 교류협력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두 대학의 활발한 교류가 한국과 중국 간의 우호 증진과 문화적 교류로 확장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취재/ 전하연 홍보기자(thehayeon092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