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제29대 총동문회장 이재우동문의 불고기브라더스,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2012-05-25 hit 559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우리대학 제29대 총동문회장 이재우(호텔관광경영학과∙80) 동문이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불고기브라더스가 4월 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2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외식부문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12 국가브랜드대상‘은 이코노미스트 국가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고 지식경제부, 농림수산식품부, 중앙일보, JTBC, (사)소비자시민모임이 후원하는 시상이다.

이 날 총 50개의 브랜드가 국가브랜드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이 중 3개의 브랜드(불고기브라더스, 옥천 포도, 제주 감귤)에만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이 수여됐다. 불고기브라더스는 브랜드 종합 호감도와 만족도, 충성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올해 국가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기업 중 기업 브랜드로서는 유일하게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불고기브라더스는 보도자료를 통해 “대한민국 음식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외 라이선스 진출과 우리 음식 문화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재우 동문은 불고기브라더스 브랜드 런칭 때부터 ‘한식 세계화’에 힘을 쏟아왔으며, 2006년부터 미국, 일본, 중국에 상표를 등록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필리핀에 불고기브라더스 1호 매장을 오픈하였고, 올 12월에는 필리핀 2호 매장과 캐나다 1호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지난 2월 16일에는 아시아 최대 외식 그룹인 CWR(ChasWood Resources Sdn Bhd)과 아시아 4개국(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브랜드 라이선스 진출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재우 동문은 우리대학 호텔관광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연세대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이후 롯데호텔 식음료부 슈퍼바이저, 아시안 스타 TGI프라이데이스 점장,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부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2006년 불고기브라더스를 설립한 후 대표이사를 맡아 오고 있다.



취재 및 글 l 임동준 홍보기자(dongjoon2d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