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2014 세종대학교 탄수화물소재연구소 정기 학술심포지엄 개최
2014-10-24 hit 2860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세종대학교 탄수화물소재연구소에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사진/홍보실DB)


세종대학교 탄수화물소재연구소(소장 유상호 교수)는 지난 9월 19일, ‘기능성 당류 개발과 당류 저감화 현황’을 주제로 하여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5명의 산·학 인사들[권오상 과장(식품의약품안전처) 성미경 교수(숙명여자대학교) 박성원 부장(삼양제넥스) 오덕근 교수(건국대학교) 김유리 교수(이화여자대학교)]이 주제발표를 맡았다. 또한 식품산업계 및 학계에서 110여 명의 인사들이 참석하여 관련 주제에 대한 최근 동향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신구 총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인의 당 섭취량은 이미 국제 기준에 근접하고 있으며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식품 내 당류의 저감화 전략이 필요한 실정이다. 산·학계는 당류 본연의 기능 및 단맛은 유지하면서 저칼로리, 낮은 혈당상승 등의 기능이 있는 기능성 당류 개발 연구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시점에서 이번 심포지엄은 매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탄수화물소재연구소는 2001년 설립, 국내 유일의 탄수화물 전문 연구기관으로서 2010년 세종대학교 특성화 사업단에 선정되었으며 탄수화물 및 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식품·의약품 신소재를 연구 개발하고 있다. 또한 관련 연구소, 참여기업 및 대학 간의 산·학·연 협동체계를 바탕으로 첨단 탄수화물/바이오 소재 연구 및 정보교류, 인재양성, 신소재 생산기반기술 확립 및 이전을 수행하여 세계적 수준의 연구소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취재 및 글|정지원 홍보기자(won426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