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종대, 교과목 ‘국제개발협력과 해외봉사’ 해외현장활동
2015-07-20 hit 1810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세종대, 교과목 ‘국제개발협력과 해외봉사’ 해외현장활동

 해외현장활동을 통한 ODA지식 쑥쑥! 


[사진설명] 세종대 학생들이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프로그램 일환으로 KOICA 필리핀 사무소를 방문, 해외현창체험에 참여했다.


세종대학교 (총장 신 구)는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5일까지, 공공정책대학원 이종선 교수 외 9명의 학생들이 2015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의 일환으로 해외현장을 체험하기 위해 필리핀을 7박 8일간 방문했다고 밝혔다.


세종대 학생들은 KOICA 필리핀사무소에서 KOICA 사업현황 및 對필리핀 중점지원 분야에 대한 소개를 받는 것을 시작으로 주요 사업지인 Cavite州 한‧필 친선병원(프로젝트), Bulacan州 NGO '캠프‘(민관협력), Zambales州 새마을시범마을 조성사업 현장(해외봉사단)을 차례로 방문하는 일정을 소화하며 국제개발협력의 장(場)을 직접 체험했다.


특히 이들은 ‘캠프’ NGO 및 새마을시범마을 조성사업 현장에서 각각 교육봉사(데이케어 센터 증축)와 노력봉사(화장실 개선) 활동을 통해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이해도와 세계시민의식을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이카 ODA교육원은 대학생들이 국제개발협력 및 ODA에 대한 이론을 습득한 후 보다 실제적인 국제개발협력의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을 하고 있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대학들은 국제개발협력 교과목 개설 지원, KOICA 현직 임직원 강사 파견 지원, KOICA 및 지구촌 체험과 방문 기회와 함께 KOICA 지원의 해외현장활동 기회를 얻게 된다. 자세한 정보는 KOICA ODA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참고하면 된다.



보도자료 문의 : 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