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종대, 교육부 2015 대학구조개혁평가 최우수 A등급
2015-09-02 hit 20027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제1주기(´15~´17학년도) 정원 조정 자율화 대학교로 선정 -



세종대(총장 신구)는 지난 8월31일 교육부가 발표한 대학 구조개혁 평과결과 및 구조개혁 조치 방안에서 최우수인 A등급을 받아 정원 조정 자율화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부의 대학 구조개혁 평가는 학령인구 급감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대학 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대학 구조개혁 추진계획”에 근거하여 시행됐으며,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약 5개월에 걸쳐 총 298교(일반대, 산업대, 전문대)를 대상으로 정량, 정성지표를 함께 활용하여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갖춰야할 요소로 교육여건, 학사관리, 학생지원, 교육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세종대는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합하여 100점 만점에 95점 이상을 받아 평과 결과 최우수인 A등급을 받아 자율적으로 정원을 감축할 수 있게 됐다. B등급인 대학은 4%, C등급은 7%의 정원을 감축하여야 한다. D, E등급은 정원 감축과 함께 정부 재정지원 사업 및 국가장학금도 불이익을 받게 된다.


세종대 김승억 교학부총장(겸 기획처장)은 “이번 평가는 대학의 전반인 교육 역량 및 연구 성과, 국제화 여건 등 대학 경쟁력 향상을 위해 그동안 꾸준히 준비해 온 결실이며 교수, 학생, 직원 등 대학 구성원이 함께한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문의 : 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