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종대-(재)한국군사문제연구원 국방ICT부분 업무제휴
2015-09-24 hit 398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세종대(총장 신구)는 (재)한국군사문제연구원(원장 이명구)과 국방 ICT 부문의 업무제휴를 통하여 양 기관 간 상호 이익 증진을 위해 호혜적 차원에서 협력관계를 유지함을 목적으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은 9월 23일 세종대에서 양 기관의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서 진행됐다.


     현재 정부에서는 창조국방의 실현을 목적으로 ICT 기술을 국방에 응용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국내 최대 국방안보 연구기관으로서 국방에 관한 풍부한 전문성과 경험을 가지고 있는 (재)한국군사문제연구원과 80여명의 교수들로 구성된 전자정보대학, 국방시스템학과 및 ICT 부문의 우수한 인력과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는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를 통해 산학협력을 활발히 하고 있는 세종대는 MOU 체결을 함으로써 국방 ICT 부문 연구과제 발굴 및 공동 수행, 인프라 공동 활용 및 기술적 교류 및 협업, 공동연구를 위한 전문 연구원들의 인적 및 경험 공유, 기타 국방 관련 산 ‧ 학 ‧ 연 협력 체계 구축 등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MOU 체결과 함께 업무협력의 중심축이 될 수 있는 기구로 ‘국방ICT융합센터’를 세종대 내에 설립했다. 이 센터는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의 인프라를 활용함과 동시에 향후 국내의 국방 관련 ICT 연구자와 산업체의 협력을 통하여 국방 관련 ICT R&D 사업을 추진하는 데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