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종대 창의소프트학부 영상디자인 융합전공, ‘제1회 영상디자인 융합전공 영상제’ 개최
2021-12-01 hit 291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창의소프트학부 영상디자인 융합전공은 2021년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2021 제1회 세종대학교 영상디자인 융합전공 영상제’를 개최한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글로벌 콘텐츠를 선도할 융합크리에이터들의 축제로 꾸며지는 이번 행사는 영상제 기간동안 매일 오후 2시에서 3시까지 세종대 광개토관 LED 디스플레이에 상영되고 SK ifland 앱을 활용한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진행된다.


 2019년부터 세종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의 중점사업으로 시작한 영상디자인 융합전공은 올해 처음으로 온·오프라인 영상제를 개최한다. 만화애니메이션, 건축공학, 디자인, 경영, 패션디자인,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영화예술, 호텔경영, 나노신소재, 지능기전 등 다양한 분야의 전공 학생들이 영상디자인 융합전공 수업을 통해 제작한 모션그래픽 및 미디어아트 영상이 상영된다.  


 영상디자인 융합전공은 국내 최고의 만화애니메이션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 전공이 주축이 되어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개설한 전공이다. 세종대는 정부가 지원한 1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학과들이 서로 연계·융합하여 신기술 분야를 책임질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체계의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영상디자인 융합전공 주임교수를 맡아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박재우 교수는 “대학본부와 혁신지원사업단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창의적이고 진정한 융합을 구축할 수 있는 수업을 개설 및 운영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서 미디어 트렌드에 부합하며 예술, 인문학, 공학을 아우르는 창의적인 콘텐츠의 기획이 가능했다”라며, “지속적인 연계·융합전공의 운영으로 다양한 전공의 융합을 확대하여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영상미디어의 트렌드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세종대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