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종대 바이오융합공학과 Thi Mai Nguyen 대학원생, SCI급 학술지 논문 게재
2022-01-21 hit 304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바이오융합공학과 석사과정 Thi Mai Nguyen(사진) 대학원생이 SCI급 학술지인 Biomedicines 저널에 논문을 게재했다.


Biomedicines는 의학과 약리학 연구 분야 국제학술지로 인용지수는 6.081이다. 


이번 논문의 제목은 “Deep Learning for Human Disease Detection, Subtype Classification, and Treatment Response Prediction Using Epigenomic Data”이다.


Thi Mai Nguyen 대학원생은 후성유전체 데이터를 사용하여 인간 질병을 예측할 수 있다는 내용의 리뷰 논문을 게재했다. 후성유전체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구가 앞으로 딥러닝을 통해 발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Thi Mai Nguyen 대학원생은 “열성적으로 지도해주신 김진희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이번 리뷰 논문이 딥러닝과 후성유전체 연구의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논문은 세종대 바이오융합공학과 김진희 교수의 지도를 받아 완성됐으며, 바이오융합공학과 엄수종 교수와의 공동연구로 진행됐다. 



세종대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