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2 하반기 공채대비 취업 집중 주간’ 진행 -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토크콘서트 진행
2022-09-28 hit 88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9월 21일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진행된 고용노동부 장관과의 토크콘서트 모습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하반기 공채대비 취업 집중 주간’을 진행했다.


행사기간 중인 21일에는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방문해 세종대 학생들과의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청년들의 진로 탐색, 취업 준비 등에 대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청년고용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이 장관과 세종대 재학생, 카카오 남기웅 부사장, 코멘토 이재성 대표, 이현옥 청년고용기획관 등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이 장관에게 취업 준비를 하며 느끼는 취업에 관한 애로사항과 바라는 점을 자유롭게 말했다. 학생들은 ‘실무경험 기회 확대’, ‘면접 탈락 사유 공개’ 등 취업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피력했다.


이 장관은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향후 정책을 더욱 세심하게 다듬어 추진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청년들과 소통하면서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기존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의 우수한 성과로, 지난 3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대학으로 신규 선정됐다. 



세종대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