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종대, ‘세종아너스 프로그램’ 학부모 초청 행사 진행
2017-05-28 hit 663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세종창의인재 양성 프로그램 -


▲ 세종대 SHP 학부모 초청 행사가 진행됐다.


세종대·세종사이버대(총장 신 구)는 ‘세종 아너스 프로그램(Sejong Honors Program,이하 SHP)’ 학부모 초청 행사 지난달 29일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과 학부모, 신구 총장, 이태하 교양학부장 등 130여명 참가했다.


세종 아너스 프로그램은 우수한 신입생을 유치하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세종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2016년부터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심화교육과 문화 프로그램, 어학수업 등으로 구성됐으며, 참여하는 학생들은 장학금과 취업 우선 추천, 기숙사 우선 입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이번 행사는 SHP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신구 총장의 인사말, SHP 소개, SHP 활동보고,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 합창을 하는 SHP 참가 학생들


SHP 행사에 참가한 김효경(호텔경영학·16) 학생의 어머니 김연순 씨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가 학생들을 위해 신경을 많이 써준다는 것을 알게 됐다. 마음이 든든하고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 구 총장은 학부모들께 “안정적인 일자리도 중요하지만, 진정한 리더가 되려면 끝없이 도전을 해야 한다. 그러나 실패를 안 하고 성공을 할 순 없다. 부모는 자녀의 실패를 용인하고 격려해야한다. 자녀는 실패를 좋은 교훈으로 삼아서 제2, 3의 도전을 해야 한다. 우리 대학도 여러분들의 자녀들을 세종의 가족이라 생각하며 좋은 교육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세종대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