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종대, 국방사이버안보 연구센터 개소
2017-06-04 hit 663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 국방 사이버 안보 수호를 위해 선도 기술 및 정책 연구 수행 -


▲ 세종대는 국방사이버안보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세종대·세종사이버대(총장 신 구)는 지난 4월 28일 세종대 ‘국방사이버안보 연구센터’를 설립하여 개소식을 진행했다.

세종대 국방사이버안보 연구센터는 전 세계적인 사이버공격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서 사이버 안보 기술 연구, 고급 전문 인력 양성, 그리고 사이버 안보 정책 연구를 수행하여 국방사이버안전 보장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세종대 국방사이버안보 센터는 센터장 송재승 교수(정보보호학과)를 비롯하여 보안, 암호 및 국방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국내 관련 연구기관 및 기업들과의 공동 연구를 추진하게 된다.


또한 사이버 안보 및 사이버 보안 연구를 선도하는 일류 연구기관을 목표로 관련 최첨단 기술 개발, 융합교육을 통한 사이버안보 고급 인력 양성, 미래지향적 국방사이버안보 관련 정책 연구 등을 수행할 것이다.


한편 신 구 총장은 “세종대는 2012년 정보보호학과를 개설하여 관련 교수 개개인이 교육·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이번에 신설하는 국방사이버안보 센터는 대한민국의 국방 사이버 안보를 지키기 위해 사이버 킬체인,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 각종 선도 기술 및 정책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본 연구센터가 미래 핵심원천기술 확보와 차세대 글로벌 연구리더 양성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대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