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호텔관광경영학과 TPDM트랙 학생팀, 한국PCO협회 공모전 우수상 수상
2022-01-12 hit 594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전경사진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팀은 지난 12월 20일 ‘2021년 신규 컨벤션 개발 대학생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MICE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발하고 실제 행사로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개최됐다.


공모전은 서류심사와 PT심사로 평가됐다. PT심사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10팀의 팀별 10분 발표와 5분 질의응답으로 이뤄졌다. 평가단은 업계와 학계 전문가 5인 내외로 구성됐다. 상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4팀에게 수여됐다.


수상팀은 18학번 박연수, 김수진, 최민기 학생팀이다. 학생들은 LINC+사업단 관광플랫폼 D&M(Tourism Platform Design & Marketing Track: TPDM)트랙 교과목과 연계하여 공모전에 참여했다.


TPDM트랙은 TPDM-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신규 개설하여 협력관계인 한국PCO협회와 교과목을 공동으로 운영했다. 한국PCO협회는 교과목 참여 학생들과 멘토링을 진행했다.


수상팀은 “서울시 청년들을 위한 청년 주거 컨벤션”을 주제로 설정했다. 청년들에게 청년 주거와 금융 지원 정책을 소개하고 전문가 상담과 커뮤니티 형성 등을 통한 정보교류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박연수 학생은 ”컨벤션의 개최 장소부터 시작해 프로그램, 예산, 홍보 및 마케팅 등 전반적인 부분을 직접 기획하고 제안할 수 있었다. 새롭고 뜻깊은 경험이었다. 컨벤션의 전반적인 기획 과정에서 발생한 어려움은 PCO 멘토링의 도움을 받아 해결해 나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취재/ 문소영 홍보기자(effort75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