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5월 11일(목) 오후 2시 세종대 대양홀 -

세종대·세종사이버대(총장 신 구)는 5월 11일(목) 오후 2시 세종대 대양홀에서 세종대 음악과 합창단과 미국 오하이오주 소재 영스타운 대학교(Youngstown University) 합창단이 공동으로 <Friendship Concer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콘서트는 서울시민과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영스타운대 합창단은 미국인이 한국어로 부르는 한국 가곡과 민요로 미국 내에서 이미 유명하다. 영스타운대 합창단 영상은 유투브에서 17,000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미국 대학 합창단으로 한국노래를 멋들어지게 부른다”라는 찬사를 받았다.
콘서트 외에 영스타운대 스티븐 레알레(Dr. Steven Reale) 음악과 교수가 <비디오게임 뮤직>이란 제목으로 5월 11일(목) 오후 5시 학생회관 대극장에서 특강을 한다. 스티븐 교수는 영국 루도뮤지컬러지 리서치 그룹(Ludomusicology Research Group)이 수여하는 게임오디오 연구 부문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
루도뮤지컬러지 리서치 그룹은 2011년 발족된 이래 학계와 연계하여 게임 음악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스티븐 교수는 전 세계 최초로 비디오 게임 뮤직 심포지엄을 주최하는 등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전문가다.
콘서트 관련 문의는 세종대 음악과(02-3408-3324)로 하면 된다.
세종대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