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세종대 융합예술대학원 최종환 교수팀, 한국실용무용학회 하계학술대회 성료
2023-05-26 hit 381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지난 20일 열린 2023년 한국실용무용학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 융합예술대학원 최종환 교수팀은 지난 20일 대전전통나래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한국실용무용학회의 하계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실용무용학회(회장 세종대 최종환 교수)와 대전힙합스트릿댄스협회(회장 최민구)가 공동으로 개최했다. 세종대 융합예술대학원 최종환 교수팀을 비롯해 힙합, 스트릿댄스, 케이팝 등을 교육하는 현장의 전문가들이 모여 국내 실용무용 연구에 대한 학술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학술대회는 축사, 개회사, 토론, 신진 연구자 발표순으로 이뤄졌다. 토론은 ‘한국 실용무용의 개념과 범위’를 주제로 세종대 융합예술대학원 최종환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됐다. 신진 연구자 발표는 세종대 융합예술대학원 최수진 연구자와 이연주 연구자가 맡아 스트릿댄스 및 힙합문화에 대한 사회과학적 접근방식과 교육방법을 제시했다. 


한국실용무용학회장 최종환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를 위해 자리해 주신 많은 교수님과 연구자들에게 감사하다. 전 세계 최초로 힙합, 스트릿댄스 및 실용무용을 심층적이고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학회인 만큼 실용무용 및 문화예술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실용무용학회는 실용무용을 연구하는 국내 최초 단체로서 2022년 창립됐다. 최근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스트릿댄스, 케이팝, 힙합, 안무 등 실용무용 장르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학문적 공동체이다. 



취재/ 조무송 홍보기자(cjswo6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