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대학에서 호텔경영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김수영 동문이 미국에서 발행되는 세계적 인명사전인 '마르퀴스 후즈후 인 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6'에 등재됐다. 마르퀴스 후즈후는 매년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정치, 과학, 예술, 경제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업적을 남긴 인물 5만여 명을 선정해 프로필과 업적을 등재하는 곳으로서 미국 인명정보기관(ABI)과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의 인명사전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히고 있다.
김수영 동문은 코넬대학교 석사를 거쳐 2000년 세종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래, 호텔관광분야에 많은 업적을 남기고 있다. SSCI 저널 등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며 학계의 관심을 모은 김 동문은 2007년 한국관광학회에서 우수관광학술상을 받았고, 2012년 교육과학기술부의 우수논문지원사업 성과사례집에 포함되기도 했다. 현재는 Hospitality(환대) 산업의 도산 예측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오고 있으며, 다양한 도산 예측모형의 개발을 통해 산업재무담당 매니저나 금융분석가, 투자가, 재무경영 연구자들이 기업의 재무적 위험 상태를 예측하는 것을 돕고 있다.
지난 2001년부터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김 동문은 현재 세종사이버대학교의 기획처장, 한국컨벤션학회 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취재 및 글 l 이희송 홍보기자(artpl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