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캠퍼스타운, 세종 스타트업 플라이 데모데이 시상식 진행
2021-11-19 hit 513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문지명 대표


캠퍼스타운 지원센터는 지난 11월 11일 대양AI센터에서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한 세종 스타트업 플라이 데모데이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팀이 투자자에게 창업 아이템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유치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은 세종대 배덕효 총장, 캠퍼스타운 지원센터 김영욱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0개 팀의 IR 발표로 진행됐다. 10개 팀은 총 22개 지원팀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과한 팀이었다.


행사는 10개 팀의 발표와 심사위원 7인의 심사가 이뤄졌다. 발표는 5분 발표와 5분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 상은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4팀에게 주어졌다. 


상금은 대상 팀 500만 원, 최우수상 팀 400만 원, 우수상 팀 300만 원, 장려상 팀 200만 원이 주어진다. 또한 투자자와 캠퍼스타운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된다.


대상은 '인절미'팀이 수상했다. '인절미'팀은 언택트 AI 건강 관리 서비스인 우주두잇를 선보였다. 우주두잇은 학생건강검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와 같은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탄생한 콘텐츠 결합형 건강, 성장, 체중 관리 서비스이다.


'인절미'팀의 문지명 대표는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학교와 지역이 지원해준 덕분에 좋은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가 광진구가 함께 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세종대 캠퍼스타운과 광진구 의회가 힘써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취재/ 정윤석 홍보기자 (danniel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