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세종대,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MOU 체결
2022-07-06 hit 458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좌측부터) 김형석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장, 허승 왓챠 대외협력 이사


세종대는 지난 6월 29일 광개토관 컨퍼런스홀에서 왓챠와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웹툰과 콘텐츠 분야에서 현장 실무형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만화애니메이션텍 전공의 주도로 추진됐다. 


왓챠는 국내 주요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OTT) 서비스 회사 중 하나로, 최근에는 ‘시맨틱 에러’, ‘좋좋소’ 등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통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협약식은 김형석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장, 왓챠 허승 대외협력 이사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은 콘텐츠,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전공의 융합 교육을 위한 산학 R&D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교육을 위해 함께 협력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또한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왓챠의 허승 대외협력 이사는 “세종대와 협력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것이 뜻깊다. 왓챠의 비전은 다양한 콘텐츠를 다양한 사람들에게 연결해서 다양한 세상을 만들자는 것이다. 세종대와의 협력을 통해 특히 웹툰 분야에서 소통을 이어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형석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장은 “배울 점이 많은 회사인 왓챠와 협약을 하게 되어 기쁘다. 왓챠와의 협력을 통해 웹툰, 콘텐츠 이외의 분야에서도 많이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취재/ 박지은 홍보기자(pje99051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