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LINC 사업추진단, 제1회 세종 U&I 페스티벌‘메타-라이프스타일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2022-12-01 hit 418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제1회 세종 U&I 페스티벌‘메타-라이프스타일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자들


LINC 사업추진단은 지난 11월 11일, ‘제1회 세종 U&I 페스티벌 메타-라이프스타일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과 시상식을 진행했다. 


U&I페스티벌은 University&Industry의 약자로, 여러 대학과 협약기업들이 함께 우수 아이디어 및 인재를 발굴하고 협력을 지속하기 위해 마련됐다. 페스티벌은 ‘메타-라이프스타일 아이디어 공모전’,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우수성과 공모전’, ‘SW&AI 융합경진대회: MATLAB과 함께하는 2022 세종AI챌린지’, ‘SW코딩경시대회’ 총 4개의 산학연협력 행사로 구성됐다. 


‘메타-라이프스타일 아이디어 공모전’은 미래산업을 견인할 콘텐츠 및 서비스 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자리로, 콘텐츠/호텔관광∙외식/소프트웨어 3가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콘텐츠 분야는 ‘실사 아바타를 활용한 메타버스 서비스 콘텐츠 아이디어’, 호텔관광경영 분야는 ‘호텔 서비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피봇팅 아이디어 기획’ 및 ‘수원 스마트 관광앱 터치 수원 사용성 평가 및 활성화 기획’, 외식경영 분야는 ‘조리교육/직업훈련’과 ‘키친 플래닝 가상구현’이 주제였다. 마지막으로, 소프트웨어 분야는 ‘실사 아바타를 활용한 메타버스 서비스 기술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본선은, 아이디어 요약서를 바탕으로 진행된 예선을 통과한 팀에서만 한하여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10장 내외의 PPT 슬라이드와 함께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전체 1등에게는 총장상과 상금 100만 원, 분야별 1등에게는 우수상과 상금 50만 원, 2등에게는 장려상과 30만 원 그리고 기업상이 수여됐다.


이번 공모전을 주최한 LINC 3.0 추진단의 박재우 단장은 “LINC3.0사업추진단은 산학연협력 및 공유·협업의 시너지를 확대하기 위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하여 매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취재/ 유지미 홍보기자(exblockshi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