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영화예술학과 이가은 학생, 울산국제영화제 초청
2021-12-13 hit 815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영화예술학과 이가은(17학번) 학생이 연출한 영화 ‘(BLANK)’가 2021년 제1회 울산국제영화제 위프 파운데이션 ep.7 섹션에 공식 초청되었다. 


울산국제영화제는 청년의 시선을 가진 전 세계 영화인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영화제이다. 이번 행사에는 새롭고 신선한 시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국내외 15편 내외의 장편영화를 비경쟁 상영한다. 2021년 제작지원작으로 선정된 35편의 단편영화도 공개한다. 


영화 ‘(BLANK)’는 이가은 학생의 졸업 작품이다. 갑자기 텅 비어버린 집을 가족들이 내던 소리로 채워보려고 노력하는 한 여성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자취를 하며 혼자 지내면서 다른 집에서 들려오는 소리들을 들을 때마다 가족들을 떠올렸던 경험을 토대로 기획되었다. 


이번 작품은 영화진흥위원회와 울산광역시, 울산국제영화제의 제작지원작으로 선정되어 제작됐다. 


이가은 학생은 “학교를 다니면서 국내 영화제에 초청된 건 처음이다. 재학 중에 만든 마지막 영화라 개인적으로 의미가 남다른 작품이다. 현장에서 직접 관객들의 반응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많이 설렌다”라고 말했다.


이가은 학생의 영화 ‘(BLANK)’는 2021년 11월 ‘2021 세종 영화제’에서 작품상을 받았다. 또한 3학년 때 제작했던 ‘Stair’라는 영화는 독일의 ‘제16회 하노버 국제 영화제 : up and coming’의 공식 초청되어 상영된 바 있다. 



취재 / 허예은 홍보기자(gksktpf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