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수학통계학과 신경진 학생, 한국지능시스템학회 학회장상 수상
2024-03-26 hit 480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신경진 학생과 윤진희 교수


신경진(수학통계학과·18) 학생이 지난 2월 16일 한국지능시스템학회 학회장상을 수상했다.


퍼지이론 및 인공지능 관련 지능 시스템과 정보 과학 관련 기술을 발전시키고 보급하기 위해 1991년 설립된 한국지능시스템학회는 논문지를 KCI와 Scopus, ESCI 국제저널에 발간하며 정기적으로 국제 및 국내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지능시스템학회 학회장상은 대학 재학 기간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학문에 전념해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타 학생의 모범이 되는 학생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신경진 학생은 수학통계학과 윤진희 교수의 지도 아래 지난해 4월 ‘2023 한국지능시스템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퍼지이론을 적용한 다중조절분석’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하고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또한 한국지능시스템학회에서 주최한 국제퍼지협회IFSA(International Fuzzy Systems Association) 학술대회(The 20th World Congress of the International Fuzzy Systems Association (IFSA 2023))에서는 김범석(수학통계학과·18) 학생과 쓴 논문 ‘Fuzzy Multiple Moderation and Moderated-Mediation Analysis’로 발표상을 받은 바 있다.


신경진 학생은 “교수님과 주변 친구들의 도움으로 의미 있는 연구를 할 수 있었고, 그 덕분에 이런 상까지 받을 수 있었다. 함께 노력하고 공유하는 과정에서 배운 것이 많다. 항상 곁에서 지지해 주시는 윤진희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도교수인 윤진희 교수는 IEEE CIS의 Fuzzy System 분야 Technical Committee로 활동 중이며, 2024년도부터는 국제퍼지협회(IFSA)의 한국 대표로도 활동하고 있다.



취재/ 심은미 홍보기자(2unmi2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