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경제, 더 이상 어렵지 않아요!” 경제통상학과 소모임 ‘늘품e’, 쉽고 재미있는 경제신문 ‘이콘일보’ 제작
2017-01-31 hit 2509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왼쪽부터) 경제통상학과 박인환, 김형우(팀장), 김효진, 이가연, 황효원, 백승우 학생

세종대 경제통상학과 소모임 ‘늘품e’ 팀이 지난해 12월 경제신문 ‘이콘일보’를 발간했다.


이콘(economic)일보는 일반적으로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경제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 쓴 신문이다.


‘늘품e’ 팀은 지난 2015학년도 2학기 세종KB 창의나눔 봉사단 활동을 시작으로 결성된 경제통상학과 내 경제봉사 소모임으로, 그동안 광진구 인근 아동센터에서 경제관련 지식 및 저축에 관한 교육봉사를 진행해왔다. 이후 어린이뿐만 아니라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경제봉사활동을 고민하던 중 이콘일보를 기획하게 된 것이다.


특히 이콘일보의 창간호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광남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공동 제작했다는 점에서 눈에 띈다. 경제통상학과 학생들은 광남고등학교에서 약 5주 동안 진행한 경제교육을 바탕으로 학생들과 함께 경제이슈,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경제 꿀팁 등 다양한 경제 관련 기사를 작성했다.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도 선사하고, 고등학생들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쉽고 재미있는 신문을 만들기 위해서다.

한편 이콘일보 팀장 김형우(경제통상학과·13) 학생은 “이콘일보는 창간호를 시작으로 격월로 발간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신입기자를 모집할 예정이니, 경제를 사랑하고 즐길 줄 아는 학생이라면 언제든 연락해 주시길 바란다. 더 많은 학생들과 함께 더욱 유익하고 완성도 높은 경제신문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취재 및 글 l 최은정 홍보기자(dmswjd074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