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호텔관광대학, 경기대 관광대학과 연합 학술제 열어
2014-10-27 hit 1447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지난 10월 27일 광개토관 15층 대강당에서 세종대 호텔관광대학과 경기대 관광대학이 연합 학술제 Hospitality Academic Festival(이하 H.A.F)을 개최했다. H.A.F는 우리대학과 경기대가 처음으로 연합하여 진행한 학술제로, 호텔예약 사이트 ‘호텔엔조이’의 후원으로 치러졌다.


올해 H.A.F는 ‘20대 소비자층을 겨냥한 호텔엔조이 홍보방안’과 ‘호텔엔조이의 20대를 겨냥한 호텔과 연계한 관광 Package 상품제안’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PPT를 통해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학술제에서는 송창민(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14) 학생의 팀이 우승을 차지하였는데 이들은 ‘Twenjoy’를 내세워 호텔엔조이만의 새로운 마케팅 홍보방안을 제시하였다. Twenjoy란  ‘Twenty’와 ‘Enjoy’의 합성어로, ‘20대에 녹아들다’라는 모토를 지닌 호텔엔조이만의 홍보 프로젝트다.    


그동안 학술제는 호텔관광대학 내부행사로만 진행되었지만, 올해는 타 학교 학생들과의 학문적 교류를 통해 갇힌 생각이 아닌, 서로 간의 의견이나 지식 교류를 함으로써 각자 부족한 점을 채워줄 기회가 됐다. 


오화룡(호텔경영학과·09) 호텔관광대학 학생회장은 “행사준비 과정에서 여러모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H.A.F 준비위원회 학생들이 수고를 아끼지 않은 덕분에 무사히 마쳤고 다음 H.A.F를 좀 더 구체적으로 구상할 수 있게 됐다. 지금은 우리대학과 경기대학교, 단 두 개의 학교만이 참가하고 있지만 앞으로 이 행사를 서울권에 있는 경희대, 한양대 등과 협력하고, 나아가 아시아권 Hosipitality(환대)관련 대학들 간 교류의 장으로 만들고 싶다”며 향후 운영계획을 말했다.  


취재 및 글 l 이희송 홍보기자(artple@sj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