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세종KB 창의나눔봉사단 1월 9일로 봉사활동 종료 2달 반 동안 활발한 활동 펼쳐
2015-01-19 hit 2719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세종KB 창의나눔봉사단이 1월 9일로 약 2달 반의 활동을 마감했다.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창의적인 기획형 봉사 및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세종나눔봉사단은 재능 나눔과 기부문화의 체험을 통해 헌신적 리더쉽을 갖춘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KB국민은행과 함께 봉사단을 창립하게 됐다.


지난해 10월에 진행된 서류 및 면접심사 결과 14팀이 최종 선정됐으며, 1팀 당 2~6명의 재학생들로 구성되었다.


YANO(You Are Number One)팀은 서울 소재 한 보린원에서 미술·패션 관련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화분에 그림그리기, 옷·손수건 물들이기, 매거진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꿈과 자신감을 키워주고자 했다.


We♥Dog(We Love Dog)팀은 경기도 소재 한 유기견 보호센터와 연계, 유기견 옷 만들기 및 유기견 실태 알리기 등의 활동을 보였다. 또한 포스터 등 홍보물을 제작하고 다른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해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나머지 12팀들도 과학관련 재능기부 봉사, 조부모와 손자·손녀가 함께하는 모자 뜨기 행사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를 기획하고 실천했다.


세종KB 창의나눔봉사단은 중간점검 및 결과물을 심사해 2월 초에 시상식 및 결과공유회를 가질 예정이다. 우수팀에게는 개별 장학금을 지급한다.


지난 2014년 처음 발족한 세종KB 창의나눔봉사단은 앞으로 매년 하반기에 단원들을 선발할 예정이다. 


취재 및 글|최규원 홍보기자(gw817@sj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