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등록금·기숙사에서 해외 명문대학원까지 최고의 혜택! 세종대양인재·글로벌인재 프로그램
2014-10-13 hit 2832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우리대학은 재학생들을 위해 세종대양인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홍보실DB)


훌륭한 인재를 육성하는 것은 대학의 사명이지만 그 이전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자원을 받아들이는 것 역시 대학의 가장 주요한 목표 중 하나일 것이다.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우리대학은 작년부터 등록금뿐만 아니라 특별지원을 결합하여 입학부터 졸업, 대학원 진학까지 밀착 지원하는 세종대양인재 프로그램과 글로벌인재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대양인재 프로그램은 4년간 등록금 전액 면제, 기숙사 무료 배정, 매년 학업장려금 4,800만원과 교환학생으로 선발될 시 총 2,000만원 한도 내에서 학업장려금 지급, 졸업 후 해외명문 대학원 진학 시 학업장려금 1억5천만원이 지급된다. 글로벌인재 프로그램 역시 등록금 면제와 기숙사 무료 배정의 혜택이 제공되고, 학업장려금 3,000만원과 교환학생으로 선발될 시 총 1,500만원 한도 내에서 학업장려금 지급, 졸업 후 해외명문 대학원 진학 시 학업장려금 1억원이 지급된다.


이처럼 혜택에 있어서 타 대학과 비교해 압도적인 대양인재 프로그램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의 국어(B), 수학(A), 영어, 사회탐구(2개 과목) 영역이 각각 1등급인 인문·예체능계열 입학생과 국어(A), 수학(B), 영어, 과학탐구(2개 과목) 영역이 각각 1등급인 자연계열 입학생에게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이에 못지않은 글로벌인재 프로그램은 국어(B), 수학(A), 영어, 사회탐구(2개 과목의 평균) 영역의 등급 합이 5 이내이거나 국어(B), 수학(A), 영어 영역이 각각 1등급인 인문·예체능계열 입학생과 수학(B), 영어, 과학탐구(2개 과목) 영역이 각각 1등급인 자연계열 입학생에게 혜택이 주어진다.


글로벌 인재 전형으로 입학한 이정인(자유전공학부·13) 학생은 “원서접수를 앞두고 여러 학교를 둘러보던 중 우리대학의 장학 혜택이 다른 학교들에 비해 좋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4년 동안 부모님께 부담 드리지 않고 공부하고 싶은 마음에 지원하게 되었다”고 지원동기를 말했다. 그녀는 대양인재, 글로벌인재 전형을 생각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요즘 대학등록금 문제, 취업준비로 인한 사교육문제, 그리고 학생들의 주거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나는 장학금을 받으면서 그런 것들에 대해 걱정없이 공부하고 있다. 우리대학에 올 예비 신입생들도 이런 좋은 장학제도를 잘 활용하여 최선을 이끌어 내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취재 및 글 l 이희송 홍보기자(artple@sj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