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우주항공시스템공학과, 일반대학원 산업체 특별전형 신입생 모집
2022-06-21 hit 449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전경사진


우주항공시스템공학과 국방우주공학전공은 2022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산업체 특별전형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세종대가 방위산업청이 주관하는 방위산업 계약학과 지원사업의 주관대학으로 선정되면서 진행된다.


이번 모집의 학생들은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방산업체에 취업할 수 있게 된다. 기업 채용조건형으로 운영되며 학생들에게 등록금 전액과 연구활동지원금이 지원된다. 


교과과정은 기업과 대학이 연구프로젝트 주제를 함께 선정한 후 연구프로젝트를 2년간 수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정기적인 워크숍을 통해 학생의 연구성과 공유와 평가가 이뤄지며 채용 예정인 기업과 산업체 인턴십을 통해 현장실습이 이뤄진다. 졸업 후 기업에서 즉각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연구수행체계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학사 학위 취득예정자, 기타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다.


모집 기간은 6월 27일부터 7월 4일까지이다. 모집은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6명 정도의 인원을 선발한다.


학생들은 졸업 후 ㈜ LIG 넥스원에 채용된다. 우주항공시스템공학과는 내년부터 한화, KAI, 대한항공 등 다양한 방산업체와도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교학과(02-3408-4187)나 우주항공시스템공학과(02-3408-37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취재/정윤석 홍보기자(danniel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