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세종대학교 건축학과, 2016 UAUS 연합전시회에서 우수상,특별상 수상
2016-06-22 hit 1779
폰트줄이기 폰트키우기

▲세종대학교 건축학과 학생들이 제작한 ‘URBAN NEST'


세종대학교 건축학과가 지난 5월 12일부터 23일까지 선유도공원에서 열린 UAUS 연합전시회에서 우수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UAUS는 수도권 19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는 대학생 건축학과 연합단체로, 2012년부터 건축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연합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5년 차를 맞이한 올해는 ‘재생, 버려지지 않는 건축’을 주제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건축학과 학생들은 더 이상 활용되지 않는 중고 팔레트를 이용하여 도심 속 둥지 ‘URBAN NEST'를 제작했다. 그리고 팔레트 안에 화분을 꽂는 프로그램을 배치하여 관람객들의 참여를 유도했는데, 환경친화적 디자인을 인정받아 우수상(서울특별시장상)뿐만 아니라 19개 팀 중 오직 한 팀에만 수여하는 한국업사이클디자인협회 특별상까지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URBAN NEST' 내부는 화분을 꽂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URBAN NEST' 제작팀장 황대규(건축학과‧13) 학생은 “중고 팔레트라는 재료의 특성상 표면이 일정하지 않다는 문제점이 있었지만, 사포와 그라인더로 모든 표면을 다듬은 덕분에 시민들이 안전하게 작품을 즐길 수 있었다. 그리고 학업과 전시 준비를 병행하느라 고생한 우리 팀원들, 자문 역할을 해주신 김동규 교수님, 팔레트를 무상 제공해주신 신도리코 안동규 팀장님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취재 및 글|오영현 홍보기자(oyh9393@sju.ac.kr)